요즘 같은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돈쓰기가 너무 무섭지요.
차를 사야하는데 한 푼이라도 저렴하게 신차를 살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세요.
목차
1. 전시차, 재고차 할인
신차중 가장 저렴하게 사는 방법은 재고차나 전시차를 사는 것입니다. 단 여러 대리점을 발품 팔아야 하지만 조건 없이 큰 금액을 할인받을 수가 있습니다. 특히 인기 모델은 출고 대기 없이 바로 출고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.
2. 철마다 돌아오는 프로모션기간 주목
여름 휴가철이나 명절 같은 특정 시기에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 할인이나 저금리 할부, 옵션 무상장착, 보증 연장 서비스 등 혜택이 솔솔 하니 기다려볼 만합니다. 특히 수입차는 페이스리프트나 풀체인지 같은 큰 변화를 겪기 전에 높은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.
아래 클릭하시면 각 차종별로 판매조건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. 링크클릭하고 조금만 밑으로 내리면 아래 사진을 볼 수가 있다.
3. 국산차 (연말 연초를 노려라)
국산차는 거의 할인이 없지만 단, 연식이 변경되는 연말 연초에 전연식 차량을 할인하는경우가 있습니다. 또한 모델이 변경되는 차종이라면 더 큰 할인을 해준다. 모 회사는 엠블럼만 교체한 신형차가 나와서 구형 엠블럼이 붙은 자동차를 최대 500만 원 할인해 줬다.
팁! 신차 나오기전에 비공식 재고 소진에 나서니 발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.
4. 수입차 (대규모 할인을 노려라)
수입차는 딜러간의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종종 대규모 할인을 한다. 작년 A사는 주력 모델을 27%나 깎아줬으며 7000만 원짜리 세단을 5000만 원 초반에 판매하기도 했다.
글 읽기 힘드신분들은 가볍게 유튜브로 시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